[정명석 목사의 설교말씀] 1.기도는 어떻게 해야 이루어지는가 / 2.전도의 약속2013-11-24 by 만남과 대화

[말 씀] 정명석 목사[본 문] 다니엘 12장 3절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마태복음 7장 7-8절7)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요한계시록 2장 10절10)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을 빕니다.

집에서 식구들끼리나, 친구들끼리나, 아는 사람들끼리 자기가 원하는 것을 상대에게 말하고 간절히 부탁합니다. 그때 그 부탁이 듣는 사람에게 합당하면, 마음이 감동되어 그 말을 받아들이고 부탁한 사람의 마음을 갖게 되고, 해 주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부탁한 사람의 몸이 되어 부탁한 것을 행해 줍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과 성령님과 성자 주님 앞에 자기 소원이나 자기가 원하는 것을 간절히 말하고 기도하면, 합당한 것이라면 듣고 하나님도 성령님도 성자 주님도 감동을 받아 간구한 자의 마음을 가지십니다. 그리고 그 기도대로 행하십니다. 

 

하나님과 성령님과 성자 주님이 행하실 때는 천사를 시켜 행하기도 하시고, 사람을 시켜 행하기도 하시고, 직접 하나님이 행하기도 하시고, 바람·더위·추위 등 각종 만물에 명하여 만물을 사역자로 삼고 행하기도 하십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성령님과 성자 주님과의 대화이며 이야기’로서 대화하며 이야기하되 ‘간절히 대화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이야기하듯 자기 사정과 사연을 자세히 이야기하며 고하면 됩니다.

 

합당한 기도는 하나님이 받으십니다. 고로 그 기도는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때’를 따라 어떤 것은 즉시, 어떤 것은 조금 후에, 어떤 것은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이루어집니다. 또 기도한 것을 받고서 잘 쓰면, 자꾸 주십니다. 고로 구하기도 잘 구하고, 받을 때를 기다리며 감사 감격하면서 구한 것을 거듭 구하고, 기도한 것을 받으면 잘 써야 됩니다.

 

오늘 말씀을 잘 듣고, 하나님과 성령님과 성자 주님께 기도하고 구할 때 삼위의 마음이 감동되게 잘 이야기하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자기가 원하는 그 마음이 하나님과 성령님과 성자 주님께 그대로 전달되어 자기 마음이 하나님 마음이 되고, 성령님 마음이 되고, 성자주님의 마음이 되어 삼위가 그 원하는 것을 해 주시게 하기를 축복합니다.

 

이제 전도에 대해서 말씀하겠습니다.

 

세상에는 인생길을 찾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역사를 제대로 가르쳐 주면, 올 사람들이 70%는 넘는다고 봅니다. 설명을 잘하고 말씀을 가르치면 됩니다. 전도하려 하는 자들은 생명의 가치를 알기에 전도하려 하는 것입니다. 생명의 가치를 아니 자기 생명도 관리하여 강하게 만들고, 또 타인의 생명도 귀히 여기고 전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성삼위의 능력과 은혜와 사랑이 함께하여 기도의 소원성취 역사와 생명의 가치를 깨달아 자신의 생명부터 온전히 하나님 앞에 세우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축복합니다.

정명석 목사의 설교말씀ⓒ 만남과대화        

덧글

  • 멋부리는 사냥꾼 2014/02/27 14:05 #

    주님과 마음이 통하고 뜻을 알고 깊은대화를 하고 싶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